여행가자

설 연휴 가볼 만한 곳 - 서울 근교 테마파크 편

엘리킴0721 2023. 1. 20. 09:33
728x90

설 연휴 고향에 방문하는 것이 전통적으로 명절을 보내는 방법이지만 요즘은 부모님과 다같이 여행을 가거나 고향 방문을 했다가도 명절 당일 차례를 지내고 근교로 나들이를 많이 가는 추세다. 그래서 오늘은 설연휴 서울 근교에서 가볼만 한 곳을 알아보고 연휴기간 나흘 중 하루 정도는 근교 나들이를 떠나볼까 한다.

1. 용인 한국 민속촌에서 만나는 민족 최대 명절 '설'

우선은 집 근처부터 나들이 장소를 찾아보니 테마파크들이 눈에 띈다. 명절이니 뭐니뭐니해도 민속촌이 생각나고 실제로 몇년 전 추석에도 다녀왔었는데 명절에가니 전통 문화 체험도 많이 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던 기억이 있다.

아니나 다를까 민속촌에서는 설연휴에 풍성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방문 날짜에 맞춰 프로그램에 참여해보면 명절 연휴기간 민속촌 나들이에 의미가 더 커질 것 같다. 이외에도 입춘이나 정월, 대보름등 민족 명절에 특화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니 설 연휴가 아니더라도 꼭 한번 가보면 좋을 것 같다.

 

민속촌 운영시간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6시까지이며 설 연휴기간에도 똑같이 운영되므로 방문시 참고하도록 하고 계절과 날씨에따라 유동적으로 변경 될 수 있으므로 민속촌 홈페이지에서 매월 운영시간을 확인하도록 하자.

 

한국민속촌 (koreanfolk.co.kr)

 

한국민속촌

전통문화 테마파크, 전통예술공연, 전시체험, 놀이동산, 조선캐릭터 안내

www.koreanfolk.co.kr

2. 용인 에버랜드 설캉스

그리고 다음으로 생각난 곳은 아이들이 너무나도 좋아하는 에버랜드! 에버랜드도 어트랙션을 운영하는 테마파크인지라 동계에 운휴 중인 놀이기구(T익스프레스)가 있기는 하지만 우리는 아직 아이들이 어려서 운휴 중인 놀이기구는 어차피 이용을 하지 못하므로 크게 상관 없다.

에버랜드도 계묘년 설 연휴를 맞아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한다. 우선 에버랜드 정문에 들어서는 순간 아파트 5층 높이의 행운의 초대형 토끼 '래빅'의 조형물을 만날 수 있고, 2023개의 눈사람 세상 ' 스노우맨 월드'로 변신한 포시즌스 가든에서도 누워있는 거대 토끼 래빅을 만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온 오프라인에서도 래빅과 함께하는 설날 행사가 많이 진행 되는데 현장에서는 소원카드에 소원을 적어 위시트리에 걸어보는 참여 이벤트나 사진 업로드 이벤트 등 체험 콘텐츠와 매일 오전 11시 30분부터 5시까지 운영되는 전통 민속놀이 체험 등을 진행한다.

 

그리고 에버랜드에는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눈썰매장(스노우 버스터)도 있는데 취향별로 골라탈 수 있는 눈썰매가 3코스로 운영되고 있고 따뜻한 겨울 간식도 맛볼 수 있다. 또한 겨울왕국 컨셉의 사파리월드에 들어가 여러 맹수들의 모습을 관찰할 수 있는 '윈터 굿모닝 사파리 투어'도 운영 중이다.

 

여러가지 어트랙션과 체험 행사로 하루종일 놀고 밤이 되어도 에버랜드의 스페셜한 설맞이 행사는 끝이 없다. 멀티 미디어 불꽃쇼 '로맨스 인더 스카이'는 수천개의 불꽃이 밤하늘을 수놓고, 야간의 포시즌스 가든에서는 슈퍼주니어 신곡'Celebrate'(셀러브레이트)의 뮤직 비디오를 활용한 뮤직 라이팅 쇼도 펼쳐진다. 

 

설 연휴 기간 에버랜드는 가족 방문객들을 위해 설날 가족 패키지와 주한 외국인 우대 프로모션 등 다양한 할인도 진행하고 있으니 에버랜드에서 스페셜 한 설 체험을 해보면 좋을것 같다. 설 연휴 스페셜 프로그램이나 할인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에버랜드 홈페이지에서 더 확인해 보자.

EVERLAND RESORT

 

EVERLAND RESORT

눈크게 뜨고 찾아봐 #할인_특템 #크리스마스할인정보

www.everland.com

3. 과천 서울랜드 '설놀이 한마당'

 

근교 테마파크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서울랜드! 뛰어난 접근성의 서울랜드도 우리 집에서 빠르면 30분 거리이고 늦어도 한 시간 이내의 거리다. 내가 어릴 때 참 많이 갔던 테마파크인데 우리 아이들은 에버랜드나 민속촌은 경험이 있지만 서울랜드는 아직까지 한번도 가보지 못했기에 이번 설 연휴에 한번 가볼까? 싶은 곳이다.

서울랜드도 설을 맞아 각종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넘쳐난다. 이름하여 '설놀이 한마당' 프로그램 구성도 다양해서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에 딱일 것 같다. 포토 부적이나 전통놀이 소원문 쓰기 등 아이들이 관심있어 할 체험 행사부터 신년 운세 풀이 등 어른들도 관심 있어 할만 한 프로그램이 진행 된다.

그리고 서울랜드도 눈썰매장 '스노우 펀파크'를 운영 중인데 특색있게도 추억의 얼음 썰매와 빙어 낚시도 해볼 수 있다. 도심에서 아이들과 눈썰매와 함께 얼음 썰매나 빙어 낚시까지 체험해 본다면 하루를 알차게 보내다 올 수 있을 것 같다.

 

서울랜드에서도 설날을 맞아 각종 할인 프로모션이 진행중이니 '설놀이 한마당'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하기 홈페이지 링크를 참조하기 바란다.

서울랜드 (seoulland.co.kr)

 

서울랜드

자연 속 힐링 테마파크

seoulland.co.kr

4. 잠실 롯데월드 & 아이스 링크

겨울 도심 테마파크하면 잠실 롯데월드의 아이스링크가 가장 먼저 떠오를 법 하다. 일단 야외시설도 있지만 실내 시설도 있어서 겨울철 추위 때문에 아이들과 나들이가 겁난다면 롯데월드의 실내 놀이기구 및 퍼레이드 그리고 아이스링크에 방문해 보면 어떨까.

롯데월드는 다른 테마파크에비해 설날을 테마로한 이색 프로그램은 찾아 볼수 없었다. 하지만 신년을 맞이해 민속 한마당 퍼레이드를 진행하고 있고 설 연휴기간 1월20일 금요일부터 1월 24일 화요일까지는 오픈 시간은 평상시와 동일한 오전 10시이지만 폐장 시간은 1시간 연장된 오후 22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그리고 설연휴 기간 단, 3일간 토끼 별곡이라는 퓨전 국악 서커스 공연을 진행한다고하니 한정판 공연을 관람해보고 싶다면 롯데월드에서 설 연휴 하루를 보내 보는것도 좋을것 같다. 

그리고 다른 테마파크에는 없는 잠실 롯데월드의 시그니처! 겨울하면 생각나는 아이스링크도 방문 필수 코스다. 홈페이지에 접속해보니 아이스 가든으로 새롭게 오픈했다는 공지사항이 확인 되고 이용 시간과 요금은 다음과 같다.

그렇지만 아쉽게도 아이스링크에서도 설맞이 특별 행사등은 진행하지 않고 있다. 아무래도 실내이고 아이스링크까지 있다보니 굳이 설맞이 특별 행사를 하지 않아도 방문객이 많아서 그런건 아닐까 생각해 본다. 롯데월드의 할인 정보 등 자세한 내용은 롯데월드 홈페이지를 참고하자.

롯데월드 어드벤처 (lotteworld.com)

 

롯데월드 어드벤처

 

adventure.lotteworld.com

이렇게 설 연휴에 방문해보면 좋을 서울 근교의 테마파크를 포스팅해 보았다. 집에서 가깝고 아이들도 신나할 장소이니 귀경 귀성 전쟁으로 지친 몸과 마음에 휴식을 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