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이야기 / / 2023. 3. 16. 00:59

광교 아쿠아플라넷 할인 & 이용 꿀팁 (주차 및 방문후기)

728x90

평일 오전시간에 광교 아쿠아플라넷에 가면 벌어지는 일! 궁금하신가요? 가장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과 거의 통째로 대관하다시피 관람할 수 있었던 광교 아쿠아 플라넷 평일 오전 이용 후기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광교 아쿠아 플라넷 방문 후기 메인사진광교 아쿠아 플라넷 방문 후기 메인사진

목차

1. 광교 아쿠아 플라넷 할인 예약 (ft. 최저가)

2. 광교 아쿠아 플라넷 이용정보

3. 광교 아쿠아 플라넷을 평일 오전에 방문하면 생기는 일

1. 광교 아쿠아 플라넷 할인 예약 (ft. 최저가)

갑작스럽게 광교 아쿠아리움에 가고 싶어지셨나요? 그런데 입장료가 만만치 않습니다. 흔히 찾아보는 네이버 할인예약도 10% 정도 할인이라서 성에 차지 않습니다. 그럴 땐 바로~광교 아쿠아 플라넷 최저가 예약하는 꿀팁 지금 바로 공개하겠습니다.

광교 아쿠아 플라넷 네이버 예약광교 아쿠아 플라넷 야놀자 예약광교 아쿠아 플라넷 마이리얼트립 예약
광교 아쿠아 플라넷 네이버/야놀자/마일리얼트립 금액비교

요즘 여행 티켓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온라인 여행사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네이버 예매를 우선적으로 살펴보고 그다음이 야놀자, 마이리얼트립, 클룩 등의 온라인 여행사 앱을 살펴 봅니다. 요 근래 제가 여행을 다니면서 대부분 엄청난 할인을 받을 수 있었던 앱을 꼽자면 단연 '야놀자'인데요. 

광교 아쿠아 플라넷 마이리얼트립 할인 쿠폰광교 아쿠아 플라넷 마이리얼트립 예약광교 아쿠아 플라넷 마이리얼트립 네이버 결제화면
마이리얼 트립 예약 및 네이버 결제 내역

광교 아쿠아 플라넷은 할인된 기본 가격은 야놀자와 마이리얼 트립이 동일했지만, '마이 리얼트립'이 3%의 추가 할인 적용이 가능한 이벤트 쿠폰을 발급해주어서 다른 모든 사이트를 통틀어 최저가였습니다. 저는 주중 방문이었으므로 주중 대소 공통 2인용 티켓을 총 2개 즉 4명의 티켓을 구매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93,000원 최종 가격에서 3%의 쿠폰을 적용해서 총 90,210원을 결제했는데 여기서 한 가지 더 꿀팁은 저는 네이버 페이 결제를 주 결제 수단으로 자주 사용하는데 마이리얼트립도 네이버 페이 결제가 가능해서 그렇게 했습니다.

 

그랬더니 기존에 쌓였던 포인트 차감 외에 구매 적립 포인트가 2,248원이나 또 쌓인다고 합니다. 그렇게 되면 결국에는 87,962원에 구매한 것이 되었습니다. 나름 득템 했다고 생각이 듭니다만 이것이 끝이 아닙니다. 여기서 또 하나 더 꿀팁을 알려드리면!!

 

아쿠아플라넷 광교 공식 홈페이지에서 3월 한 달간 △신입생 입학 축하△화이트데이 연인/부부 할인△지역민(수원, 용인 거주자)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사항 있으신 분들은 무려 30% 할인 구매가 가능하니 확인해 보시고 혜택 받으시기 바랍니다.

 

▼23년 3월 봄맞이 프로모션▼

 

'23년 3월 봄맞이 프로모션

 

m.aquaplanet.co.kr

* 광교 아쿠아 플라넷 온라인 예약 티켓 사용 시 주의 사항은 온라인 티켓은 당일에도 예약 사용이 가능하지만 반드시 입장 1시간 전에는 티켓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바코드 형태의 티켓이 문자로 발송되기까지는 1시간에서 1시간 10분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미리 하지 않으면 당일 입장이 어렵거나 입구에서 티켓이 전송되기까지 최대 한 시간 이상을 대기해야 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2. 광교 아쿠아 플라넷 이용정보

운영시간: 오전 10시 30분~ 오후 19:30분(매표마감 18:30분)으로 광교 갤러리아 백화점과 연결되어 있지만 백화점 휴무일에도 정상운영합니다. 

 

주차: 주차는 광교 갤러리아 백화점에 하실 경우 조금 멀어서 많이 걸어오셔야 하니 내비게이션에 '광교아쿠아 플라넷 주차장'으로 검색해서 찾아오시면 바로 연결되는 주차장으로 안내합니다. 다만 백화점 영수증과는 합산이 되지 않는 주차장이라서 아쿠아 플라넷 이용객은 2시간 무료 주차입니다.

 

Tip) 만일 식사까지 하시고 시간을 많이 보내실 예정이라면 좀 걷더라도 백화점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고 백화점에서 식사를 하시면 구매 금액별로 무료주차 시간을 제공합니다.

 

요금

입장료
정상가 (14세 이상) 30,000원
특별 할인가 (13세이하, 65세 이상) 27,000원
36개월 미만 무료 (증빙서류 지참 필수, 직계가족 동반 필수, 단체 입장객 제외)

* 입장료 할인은 위에서 설명한 방법으로 본인에게 맞는 가장 저렴한 프로모션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체험상품 (1인기준)
메인수조 먹이주기 체험  3,000원
투명보트 탑승 체험 (키 100cm이상 탑승 가능) 11,000원
해파리 교육 프로그램 (만5세~ 초등학생 참여가능) 10,000원
가오리 먹이주기 프로그램 (만7세 취학아동, 키120cm 이상 참여 가능) 25,000원
샤크 케이지 체험 프로그램 (10세 이상, 성인 체험 가능- 유선예약 필수) 120,000원
도슨트 투어 프로그램 (6세 이상 어린이 전용 프로그램 -당일 매표소 예약) 20,000원
펭귄 교육 프로그램 30,000원

샤크 케이지 체험 프로그램 예약 및 문의.txt
0.00MB

 

각종 공연 및 프로그램 시간표

광교 아쿠아 플라넷 생태설명회 시간표광교 아쿠아 플라넷 아쿠아리움 공연 시간표
광교 아쿠아 플라넷 생태설명회 / 아쿠아리움 공연 시간표
광교 아쿠아 플라넷 아쿠아 매직쇼광교 아쿠아 플라넷 머메이드 쇼광교 아쿠아 플라넷 뮤직 쇼

 

3. 광교 아쿠아 플라넷을 평일 오전에 방문하면 생기는 일

광교 아쿠아리움 '나 혼자 본다'광교 아쿠아리움 '나 혼자 본다'광교 아쿠아리움 '나 혼자 본다'
광교 아쿠아리움 '나 혼자 본다'

광교 아쿠아 플라넷은 주말 방문 시 발 디딜 틈이 없습니다. 제 기준에서는 초등학교 저학년 정도 아이들이 좋아할 정도의 시설입니다만, 어른인 저도 매번 방문할 때마다 좋다고 느끼기는 합니다. 아마도 우리 집의 8세와 5세 어린이들이 너무 좋아하기 때문이겠죠?

 

이렇게 좋아하는 광교 아쿠아리움을 발 디딜 틈 없는 복잡한 주말에 구경한다면 그건 구경이라기보다는 고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평일에는 어떨까? 싶은 생각에 평일에 그것도 오전에 문 열자마자 방문을 해보았습니다.

 

초등학교 신입생인 오빠가 학교에 간 틈을 타서 우리 집 5세 공주는 유치원에 가지 않고 엄마와 두 할머니와 나들이를 가는 행운을 거머쥐었습니다. 평일 오전, 정확히는 수요일 오전 11시에 광교 아쿠아 플라넷을 방문하면 생기는 일!

 

바로바로 '재벌 3세'라도 되는 듯 커다란 아쿠아리움을 전체 대관한 것처럼 관람이 가능하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만큼 방문객이 현저히 적었고, 더욱 대박인 것은 평일에도 생태설명회와 각종 공연들이 진행이 되는데 이런 공연들마저 1열에 통 대관 관람이 가능했습니다. 요새 한참 인어공주에 빠져있는 5세 딸내미에게 11시 10분에 시작하는 인어공주 쇼를 보여주기 위해 오픈런했는데 결과는 대성공이었습니다.

인어공주쇼 1열 통 대관 관람 중인 딸래미인어공주쇼 1열 통 대관 관람 중인 딸래미인어공주쇼 1열 통 대관 관람 중인 딸래미
인어공주쇼 1열 통 대관 관람 중인 딸래미

어른들은 좌석에 앉아서 구경하고 아이 혼자 커다란 수조 앞에 자리하고 환상적인 인어공주쇼를 관람했는데요. 쇼를 보는 동안 아이는 인어공주에게서 눈을 떼지 못하고 꿈을 꾸는 듯한 표정이었습니다. 수조 앞 단 한 명의 어린 관객을 위해서 열심히 공연을 펼쳐준 인어공주님께 이자릴 빌어 무한한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광교 아쿠아리움 까페광교 아쿠아리움 수족관터널광교 아쿠아리움 물놀이터
광교 아쿠아리움 까페/수족관터널/물놀이터

쇼가 임박한 시간에 입장을 했기에 쇼가 끝난 후 다시 입구 쪽으로 돌아와 천천히 물고기들을 구경했습니다. 이마저도 평인 오전 아무도 없을 때 방문해서 내 맘대로 할 수 있었던 부분인 것 같습니다. 사람에 치이지 않고 느긋이 보고 싶은 만큼 볼 수 있어서 입장료가 하나도 아깝지 않았습니다.

광교 아쿠아리움 '나 혼자 논다'광교 아쿠아리움 '나 혼자 논다'광교 아쿠아리움 '나 혼자 논다'
광교 아쿠아리움 '나 혼자 논다'

그리고 아쿠아리움 관람의 거의 마지막 동선 즈음에 카페와 함께 5세 아이에게 맞춤인 물놀이 놀이터와 잠수함 모양 놀이기구 그리고 미끄럼틀이 설치되어 있어 아픈 다리를 잠시 쉬어 갈 수 있게 해 놓았습니다. 안에서 판매하는 음료수도 크게 비싼 가격이 아니었고 아이가 좋아하는 구슬 아이스크림도 보통 가격대였습니다.

 

초등 1학년 아들을 등교시켜 놓고 아침에 부랴부랴 다녀온 광교 아쿠아 플라넷! 3시간 남짓 시간 동안 짧지만 알차게 즐기다 왔습니다. 기회가 되신다면 평일 오전 방문하셔서 입장료 아깝지 않게 광교 아쿠아 플라넷의 모든 것을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