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올겨울 첫 눈썰매
레고랜드에 가기로 계획했는데 메인 일정이 눈썰매가 되어버린 슬픈 현실이지만 눈썰매도 무척 타고 싶었다고 위안 삼아보며 강촌 엘리시안 스노우 힐 & 펀파크 눈썰매장 이용 계획을 세워보려 한다.
사실 큰아이도 이렇게 큰 눈썰매장은 처음 방문하는 것이라서 나름 기대와 흥분이 되고 아이들이 얼마나 즐겁게 놀아줄지 그 모습을 상상하면 엄마 미소가 절로 지어진다. 눈썰매장은 전국에 많지만 오늘 내가 알아볼 곳은 강촌에 위치한 엘리시안 스노우 힐 & 펀파크 이다.
강촌 엘리시안 스노우 힐 & 파크로 장소를 정하게 된 사연은 예전 포스팅에서 말했지만 레고랜드 휴장을 까맣게 모르고 레고랜드 리조트를 2박이나 덜컥 예약하게 되면서 다른 놀거리를 찾다가 레고랜드 리조트 패키지에 강촌 엘리시안 스노우 힐 & 파크의 입장권이 포함 된 패키지가 있는 것을 보고 착안하게 되었다.
정말 레고랜드 리조트 근처에 위치해서 눈썰매라도 탈 수 있음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는 현실이 슬프지만 감사 한 건 감사 한거다. 서론이 길었고, 이제 본격적으로 강존 엘리시안 스노우 힐 & 펀파크의 눈썰매 어떻게 계획을 짜서 이용해야하는지 살펴보겠다.
2. 강촌 엘리시안 스노우 힐 & 펀파크 예매
레고랜드 동계 휴장은 몰랐지만 강촌 엘리시안 눈썰 매장을 이용하기로 마음먹고 티켓을 저렴하게 예매하고자 초록창 검색을 했더니 아니나 다를까 각종 사이트에서 대 소인 구분 없이 정가 3만원의 입장권을 2만원에 예매 할 수 있다. 확인되는 여러 사이트 중에 가입되어 있는 사이트가 있다면 할인 된 가격에 손쉽게 예매가 가능하다.
물론 현장 매표를 하면 제휴 카드 할인 등으로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는 하지만 제휴카드가 없을 경우에도 예약 사이트 구매를 통해 얼마든지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고 제휴카드 할인(2만천원)보다 오히려 천원 더 저렴하다. 그리고 미리 예매한 티켓도 유효 기간 내에 사용을 하지 않으면 100% 환불도 되니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우리가족은 총 4명으로 36개월 이상은 소인으로 간주되어 갓 5살이 된 45개월 둘째도 티켓을 구매 해야 했는데, 티켓 가격은 대 소인 구분이 없으므로 1인당 2만원 X 4인 총 8만원이었으나 레고랜드 눈썰매 패키지 가격보다는 훨씬 저렴했다.
레고랜드 눈썰매 패키지는 우리가 방문하려던 날짜 기준 1박에 34만원정도였고 2박에 텍스포함 총 75만원 가량 이었는데 우리는 숙박만 예약했더니 2박 가격이 텍스포함 415,000원에 눈썰매 입장료 8만원해서 총 50만원도 안되는 가격으로 예매할 수 있었다.
레고랜드에 가서 막상 눈썰매장을 이용 하지 못할 수도 있는데 패키지로 예약해서 갔다가 이용 불가 할 경우 눈썰매 예매 금액은 환불되지 않는다고 명시되어 있어 더 더욱 이렇게 따로 예약하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 놀이의 발견 사이트 내용 정정 합니다****************************************
그런데 레고랜드 동계 휴장으로 내가 상심한걸 알기라도 한 듯 눈썰매장 티켓을 예매하려던 찰나, 아들이 회원으로 등록한 학습지와 연계된 '놀이의 발견'이라는 사이트에서 광고 push가 떡하니 들어왔다. 엘리시안 강촌 눈썰매장 1인 최저 17,400원!!!
그리고 조그많게 선착순 200명 한정이란다. 원래는 가입되어 있던 다른 티켓 판매 사이트에서 구매하려고 했었는데 최저가에 선착순은 참을 수 없었다. 다행히 학습지 계정과 연동 되어 있어서 별다른 가입 절차 없이 로그인할 수 있었고 선착순 마감되었을까봐 혹시몰라 쿠폰도 모두 깨알같이 챙겨 다운받았다.
역시 세상 모든 일에는 하나를 잃으면 하나를 얻는구나 하는 걸 다시금 느꼈다. 다행히 200명 선착순에 안착해서 우연한 기회에 1인당 17,400원 X 4인 총 69,600원으로 예매 가능했고 레고랜드 동계 휴장의 쓰디쓴 절망감에서 완벽히 벗어날 수 있었다. 이제 티켓 예매를 했으니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도 미리 알아봐야 겠다.
**************************************** 놀이의 발견 사이트 내용 정정 합니다****************************************
상기 사이트에서 특가에 저렴하게 산 티켓은 이유 없는 취소로 사용 할 수 없게 되어 버렸다. 이 사실을 어떻게 알게 되었냐면 혹시나 싶어 티켓 사용 가능 여부를 재확인 하는 도중 취소된 티켓이라고 되어 있는것을 발견하면서였다.
업체 측에서는 취소라는 안내없이 티켓을 취소 시켜 버렸고 놀이의 발견 상담원과의 상담에서도 연계된 업체와의 시스템 연동 문제라고만 말할 뿐 대책은 없었다. 심지어 소리소문없이 내가 결제했던 페이코 포인트로 스리슬쩍 환불까지 들어와 있었다.
너무너무 화가 나서 블로그에 이렇게 대문짝만하게 쓰고있다. 특가에 혹해서 늘 이용하던 야놀자 사이트가 아닌 소형 업체를 이용한 내가 잘못이라는 생각을 하면서 말이다. 정가가 3만원이니 할인된 2만원에만 입장해도 현장 매표 카드 할인 보단 저렴하니 다시 늘 이용하던 야놀자 사이트에 접속했다.
그런데 역시나 야놀자 사이트는 나를 배신하지 않았다. 쿠폰과 결제 할인 적용시 1인 17,400원 보다도 저렴한1인 17,000원!! 역시 특가에 혹하지 말고 늘 이용하던 사이트를 찾아봤어야 하는건데 이번 기회에 다시 한번 깨닫는다.
야놀자에서 손 쉽게 내가 기존에 결제했던 가격과 비슷하게 총 69,750원에 눈썰매장 티켓을 다시 구매할 수 있었다. 8만원에 구매해도 괜찮다는 마음으로 구매 검색을 했는데 기존과 비슷한 가격에 다시 살수 있다니! 야놀자 덕분에 기분이 다시 좋아졌다.
그런데 야놀자에서는 티켓 구매시 카카오페이등 결제 수단별 할인이 적용되기때문에 각자 가지고 있는 카드나 가입된 페이가 다를 경우 최저가 17,000원으로는 구매하지 못 할 수도 있다. 나도 선착순 15%할인과 카카오페이 7만원이상 결제시 7%할인을 적용받아 최저가인 68,000원에는 못 미치지만 69,750원에 구매할 수 있었다.
3. 강촌 엘리시안 스노우 힐 & 펀파크 운영 및 이용안내
우선 강촌 엘리시안 홈페이지에서 확인 한 스노우힐 & 펀파크에서 운영하고 있는 시설과 이용 시간을 확인해 보았다.
스노우 힐 & 펀파크 운영 시설
1) 튜브 썰매
2) 플라스틱 썰매
3) 대형 튜브 썰매
4) 회전 튜브 썰매
5) 이글루
6) 얼음 썰매
7) 에어바운스
스노우 힐 & 펀파크 이용 시간
오전권 : 09:00~12:00
오후권 A : 12:00~15:00
오후권 B : 15:00~18:00
야간권 : 18:00~20:00 (금, 토 운영)
*대인/소인 요금 구분 없고, 제휴 카드(신한, BC, 국민, NH농협) 30% 할인
우리는 둘째가 아직도 낮잠을 자는 만3세라서 12시에 눈썰매 타기를 모두 끝내고 점심을 먹고 리조트로 돌아오는 일정이 좋을 것 같다. 그래야 둘째 낮잠시간 1시30분~2시 사이를 맞출 수 있다. 그러려면 레고랜드 호텔에서 아침 일찍 조식을 먹고 출발해서 9시에 시작하는 오전권을 이용하면 될 것 같다.
그런데 눈썰매장 이용 후기를 보다보니 3시간도 짧아서 집에가지 않겠다고 우는 아이들이 있다고 한다. 그래서 모두들 3시간의 이용 시간을 꽉 채워 모두 이용하기를 추천하고 있었다. 우리도 9시 개장 전에 미리 가서 예매한 티켓을 입장권으로 바꿔서 바로 입장할 수 있게 해야겠다.
비록 레고랜드 파크는 휴장이지만 덕분에 눈썰매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에 가서 시즌에 맞는 제철 놀이를 하게 되었으니 이 또한 즐거울 거라는 기대가 되고 신나서 좋아할 아이들 모습에 기분이 좋아진다. 우여곡절 끝에 가게된 눈썰매장 이지만 누구보다 신나고 재밌게 즐기다 와야겠다.
'여행가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고 랜드 겨울 여행 후기 2(feat.엘리시안 스노우 힐 & 펀파크) (0) | 2023.01.16 |
---|---|
레고 랜드 겨울 여행 후기 1 (0) | 2023.01.15 |
레고랜드 동계 휴장 & 호캉스 계획 (1) | 2023.01.01 |
서울 시티 투어 버스 (0) | 2022.12.31 |
2023 해돋이 명소 날씨와 일출 시간 (0) | 2022.12.30 |